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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경테크니컬칼리지

IT/WEB 계열

게임프로그래밍과(2년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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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취득가능자격
  • 커리큘럼
  • 학과소개

프로그램기술과 지식을 배우고, 유연한 사고가 가능한 게임프로그래머를 육성합니다.

게임 전용기・휴대 애플리케이션・PC게임 등, 모든 게임의 프로그래밍을 배운다.

게임프로그래밍과는, 퍼즐게임 등 작은 의미의 게임에서부터, 네트워크 게임 등의 큰 의미의 게임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합니다. 그것은 단순히 게임프로그래밍을 제작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고(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복수의 게임프로그램을 조합하는 것이며, 게임의 다양한 작동을 보다 실제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 제작의 기본단어인 C언어를 기초부터 철저하게 습득한 후에, C++언어도 마스터합니다. 게임기・휴대전화기・컴퓨터를 플랫폼으로써 3D게임개발에 필요한 DirectX을 마스터해 갑니다. 또한 학생 개개인이 제작한 게임을 현역 크리에이터가 평가하고, 단순한 학생작품에 그치지 않은 게임프로그래밍을 배웁니다.

게임프로그래밍과의 특징

1학년

1년동안 기초를 배운다!

「문자와 수치를 사용한 게임」「디지털 시계」「계산기」「윈도우에 문자와 선(라인)만을 사용한 게임」 「퍼즐게임」「슈팅게임」「액션게임」이것이 기초인가하고 놀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학생이 자유롭게 만들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본 학원에서는 교사가 지금까지의 게임회사에서 축적한 경험을 기초로 하여, 다양한 과제와 게임프로그래밍의 조합방법, 알고리즘(제작 프로)을 생각하는 방법을 수업에서 구체적으로 해설하고, 그 후 학생이 오리지널로 제작, 개개의 게임을 완성시켜 갑니다.

  1. 1.기초게임

    기본인「0 or 1」
    을 맞추는게임

  2. 2.문자게임

    화상을 사용하지않고
    문자와 수치만을 사용한 게임

  3. 3.디지털시계/계산기

    어플레이케이션 기초학습과제

  4. 4.문자와선

    윈도우에 라인(선)과
    문자로 게임을 제작

  5. 5.퍼즐

    화상처리흐름을
    이해하는 게임

  6. 6.슈팅

    복수의 캐릭터 관리와
    삼각관계 배운다.

  7. 7.액션

    게임 기초 시스템을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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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

기초부터 배워서 "프로그래머"를 목표로!

1학년 수업에서 프로그램 기초인 조합방법과 제작의 사고방법을 마스터했으므로, 2학년에서는 삼차원처리(3D)를 사용한 게임과 네트워크를 사용한 게임 등의 모든 게임을 하나부터 스스로 작성 할 수 있다.

  1. 1.3D를 사용한 게임

    큐브 1개에서 3차원을
    이해한다.

  2. 2.네트워크를 사용한 게임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다수가 참여하는 게임

  3. 3. 학교축제게임

    단체로 기획에서
    완성까지를 배운다.

  4. 4.수업연구게임작품

    2년간 기술의 접대성

프로그래밍을 철저하게 습득

C언어와 C++언어를 중심으로 게임프로그래밍을 배웁니다. 알고리즘(문제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이해)부터 확실하게 학습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초심자라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풍부한 기업연계

현역 크리에이터가 학생이 제작한 게임을 수업에서 평가. 단순한 학생작품에 그치지 않는 게임 제작을 배웁니다. 또한 게임 제작회사 단체CESA(사단법인 컴퓨터엔터테인먼트 협회)에 가맹해 있고, 늘 게임회사와 교류하여 최신정보를 수업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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