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동경테크니컬칼리지

바이오환경 계열

환경 테크놀로지과(2년제)

  • 취업정보
  • 취득가능자격
  • 커리큘럼
  • 학과소개

『물』『대기』『자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환경보전 스페셜리스트』가 되는 기술을 배웁니다.

충분한 필드워크를 도입하여,「지구환경을 지키는」세가지 환경기술 「조사・분석・정화」를 구체적으로 배운다.

환경조사에서는, 풍부한 야외실습과 사막녹화연구 등의 필드워크를 통해서「물의 샘플링」과「동식물의 생식・생육조사」등에 대해서 배웁니다. 환경분석에서는, 수질분석을 중심으로「환경오염물질의 판정・분석기술」등을 배웁니다. 환경정화에서는, 사무소와 공장 등에서 발생한 환경오염물질의 분리・제거가 가능한「환경의 정화기술」을 학습합니다. 상기 세 기술을 토털로 교육하여 환경보전 스페셜리스트를 육성합니다. 또한 환경보전에 관한 자격으로써「공해방지관리자」의 취득을 목표로 합니다.

환경 테크놀로지과의 특징

풍부한 필드워크(조사기술)

도내의 녹지보전지역과 녹지공원의 생식조사활동, 수생생물의 조사, 비오톱의 조사, 나가노 이즈나 산록의 자연조사, 해외에서의 사막화 실습(선택) 등, 폭넓은 필드워크체험을 통해서 다양한 자연환경의 이해를 심화시킵니다.

정확한 분석능력을 익힌다(분석기술)

보기에는 깨끗한「물」과「대기」도 실제로는 오염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원인을 명확하게 하고, 우리들의 건강과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적절한 환경평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염된 것을 깨끗하게 하는 기술(정화기술)

오염된「물」과「대기」등을 깨끗하게 하고, 원래의 자연으로 되돌립니다. 인구증가와 산업발전이 진행되는 가운데, 환경 악화를 막을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정화기술을 학습합니다.

기술력을 자격취득으로 증명

환경기술자의 지식의 증거로「공해방지관리자」시험(국가시험)합격을 목표로 한 수업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실무를 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자격으로, 합격률은 전국평균15%전후로 매우 어려운 국가시험입니다만, 본 과에서는 졸업까지 과반수이상의 학생이 취득하고 있습니다.

맨위로